F-15K - Republic of Korea Survival in Combat

전투 생존률

F-15E 기종과 마찬가지로 F-15K는 세계에서 가장 조종사 생존률이 높은 전투기 중 하나입니다. F-15는 최첨단 항공 전자 장비 시스템, 튼튼한 기체, 속도 및 조작성 등으로 인해 탁월한 안전 기록이 전투에서 입증되었습니다.

전투기의 조종사 생존률은 대개 두 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되는데 즉, 항공기가 공격을 얼마나 잘 회피할 수 있는가 하는 것과 공격에 얼마나 잘 견딜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. F-15는 무기 또는 연료 탱크를 날개나 동체 밑에 장착해 어떠한 전투기도 따라올 수 없을 만큼 성공적으로 그 두 가지를 이뤄냈습니다.

F-15K의 통합 항공 전자 장치 및 전자 시스템은 월등한 상황 경계 능력을 제공하여 조종사가 적보다 전장을 더욱 잘 관찰할 수 있도록 합니다. 레이더는 장거리에서 목표물을 찾아 공중과 지상을 훑어볼 수 있도록 하여 적이 상황을 파악하기도 전에 장거리 무기로 적을 탐지, 공격할 수 있도록 합니다. 레이더 및 무기 기술의 향상은 이러한 장점을 더욱 강화시켜 줄 것입니다.

매우 낮은 비행 고도를 유지할 수 있는 지형 추적 시스템, 레이더 경보 수신기와 통합된 자동화 전자 재밍 시스템 및 무연 엔진 등은 적의 항공기 위치 확인 시도를 억지합니다.

F-15를 음속의 두 배 이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엔진과 9G에서 조종이 가능한 기체는 F-15가 적을 압도할 수 있도록 합니다. 기체에는 3중 비상 유압 시스템 및 비상 발전 시스템이 있어 한 부분의 고장으로 인해 임무를 마치지 못하는 사태를 방지합니다.

기체에는 3중 비상 유압 시스템 및 비상 발전 시스템이 있어 한 부분의 고장으로 인해 임무를 마치지 못하는 사태를 방지합니다. 엔진 위 대신 날개에 장착된 연료 분산, 거품 소방 시스템 및 자동 차단 연료 공급선 등은 항공기의 연료 시스템의 취약성을 획기적으로 줄여주었으며. 또한 대부분의 항공기체가 내화성 티타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.

F-15K는 복좌의 전투기입니다. 조종사와 무기 관제사의 임무가 분리되어 각자가 당황하거나 위험한 정신적, 육체적 피로를 겪지 않으면서 임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. 전통적으로 단좌의 항공기보다 복좌의 항공기가 더욱 나은 성능을 발휘하였습니다.

F-15가 탁월한 성능을 발휘해 온 악조건하의 장거리 다목적 임무에 있어 이 점은 주요한 장점입니다. 조종실에 2명의 승무원이 있는 것은 한 명이 부상을 당하거나 아플 때 매우 유리합니다.

F-15는 미 공군 역사상 최고의 안전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도, F-15는 낙뢰를 맞고도 무사히 귀환했으며, 연료 탱크의 폭발 후에도, 미익 부분이 완전히 파손되거나 날개의 반쪽이 소실된 후에도 무사히 귀환한 바 있습니다.

과거의 무수한 경험을 바탕으로, F-15K는 약속할 수는 없지만 검증은 된 조종사 생존률을 제공합니다. F-15K는 이전 F-15 기종에서 필적할 수 없는 안전 기록에 공헌한 모든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.